Dong-a Business Review
독자투고 고객센터
정기구독 신청 정기구독인증 온라인신청 기업교육안내
기업경영 트렌드 자기계발 Global Report DBR plus PDF Edition HBR 스페셜리포트 케이스스터디
 회원가입    아이디/비밀번호찾기
기업경영
 · 경영전략
 · 마케팅/세일즈
 · 인사/조직
 · 재무/회계
 · 경영일반
트랜드
 · Trend/Technology
 · Industry/Market
자기계발
 · 리더십
 · 기획역량
 · 자기관리
 · 북클럽
DBR Core
 · 동영상
 · Knowledge Core
전체보기 지난호 낱권구매 정기구독 인증 고객센터 문의하기
magzine
고객센터
인기검색어 : 서비스, 영업달인, 도요타
> DBR+
DBR [CEO의 서재] 강연회
제 목 : CEO의 서재
저 자 : 한정원 지음 / 전영건 사진
출판사 : 행성:B잎새
강 사 : 신헌철 SK에너지 부회장/장만기 인간개발연구원 회장


강사소개
CEO의 서재 - 경영은 인문정신의 예술이다.

대한민국 CEO들은 지금 어떤 책을 읽고 있는가.
비즈니스와 인문 고전을 읽는 것은 어떤 관계가 있는가.
책을 통해 성장을 이룬 인간개발 연구원 장만기 회장과
SK에너지 신헌철 부회장의 명품 강연회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 강연자

SK 에너지 신헌철 부회장
- 평범한 샐러리맨에서 한국의 4대 그룹 CEO에 오른 SK에너지의 신화적인 인물이자 회사의 성장을 위해 불철주야 뛰어온 일등공신. 1972년 대한석유공사(SK에너지 전신)에 입사한 그는 위기 때마다 장돌뱅이 근성으로 영업이익의 기록을 세우며 정유업계의 전설이 되었다. 현재 SK에너지의 부회장으로서 SK미소금융재단 이사장을 겸임하며 기업의 기부문화 정착을 위한 사회운동에 앞장서고 있다.

인간개발연구원 장만기 회장
- '미스터 스터디'. '아침형인간의 효시'라 불리는 조찬모임의 대부. 서른한 살에 얻은 대학교수직을 과감히 내던지고 1975년 인간개발연구원의 문을 열었다. '사람을 이해하는 리더가 좋은 세상을 만든다'는 신념 아래 37년간 한 번도 빠짐없이 매주 목요일마다 기업인을 중심으로 한 조찬공부모임 '인간개발경영자연구회'를 열고 있다. 초빙강사의 강연으로 진행되는 연구회는 열정적인 리더를 양성하고 인간에 대한 끊임없는 연구에 헌신하고 있으며 우리 사회에 공부하는 CEO가 뿌리내리는 계기를 만들었다.
저자소개
글_ 한정원
숨 가쁜 방송 작가로 오랫동안 일했다. 늘 자신의 글 빚으로 허기졌다. 이 시대 지식인 15인의 내밀한 서재에 들어가 그들이 사랑한 책, 그리고 치열한 지성의 영혼을 만났다. 그 강렬하고 향기로운 풍경을 정갈한 문체로 담아낸 서재 인터뷰집 《지식인의 서재》로 우리 시대 비중 있는 작가로 떠올랐다. 인류가 발명한 가장 탁월한 유산이 책이라고 믿는다. 책을 펼쳐든 손의 선량함을 믿는다. 그 선량한 손의 주인을 찾아 그가 가진 삶의 메시지를 세상에 전하는 탁월한 인터뷰어이기도 하다. 《지식인의 서재》 이후 한국의 책 읽는 CEO에 지대한 관심을 두었다. 우리가 존경할 만한 위대한 경영 구루는 그들 속에 있을 것이라 믿었다. 인문의 정신을 경영철학으로 승화한 8명의 경영자를 서재에서 만나고 일 년 동안 인터뷰해 《CEO의 서재》를 썼다. 한 나라의 기업이 경영자가 어떤 사유와 실천과 지향을 가져야 하는지 이 책이 단단한 전범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음각하듯 새기며 집필했다.

사진_ 전영건
《지식인의 서재》 사진을 찍었다. 지식인들의 형형한 눈빛과 그들의 뜨거운 말에 카메라를 들이댔다. 연이어 CEO들의 열정과 사람냄새를 프레임에 담아냈다. 언어 너머의 의미에 숨을 불어넣기 위해 표범처럼 호흡의 떨림을 참아냈다. 본업은 방송 프로그램을 제작하는 중견 프로듀서이다. KBS 월드넷, KBS 수요기획, EBS 다큐프라임 등 굵직한 교양 프로그램을 기획․연출했으며, 현재는 프리랜서로 EBS와 SBS 방송의 다큐멘터리를 제작하고 있다.
책소개
책 읽는 대한민국 대표 CEO 8人에게 듣는 경영의 예술
“나의 이상을 현실로 만든 힘은 책에 있다!”

이 시대를 대표하는 지식인 15人의 비밀스럽고 사적인 공간 ‘서재’로 들어가 그들의 영혼을 강타했던 책과 치열한 내면을 탐사했던 <지식인의 서재>가 세상에 나온 지 꼭 일 년 만에 를 선보인다.
책 읽는 사람의 위대함과 선량함을 믿는 인터뷰어 한정원이 이번에 관심을 두고 찾아간 곳은 바로 ‘CEO의 서재’이다. 적게는 수백 명에서 많게는 수만 명을 책임지며 성공적으로 기업을 경영하고 있는 리더들에게 서재란 어떤 의미인지, 젊은 날의 그에게 영향을 끼친 책과 한 기업의 리더가 된 지금 경영에 영감을 준 책들은 무엇인지, 호기심의 발로에서 시작한 것이 이 책이다.

1년 여 동안 다양한 분야의 CEO를 만나고 그들의 이야기를 들으면서 한정원 작가가 얻은 결론은 단 하나. 그들은 책에서 읽은 것을 체화해 기업경영에 적용하고 터득한 지혜를 현실에서 실천하는 ‘행동파 CEO’였다는 점이다. 그들에게 책은 인생의 중요한 고비마다 선택의 방향을 제시해주는 나침반이었으며, 한 기업을 성공적으로 이끌 수 있도록 토대가 된 경영철학의 원천이었다. 또한 책은 오늘날 그들을 성공의 자리에 올려놓은 일등 공신이었으며 그 자리에 머물지 않고 새로운 도전을 하도록 부추기는 훌륭한 참모진이었다.
이 책은 그동안 어디에서도 볼 수 없었던 대한민국 대표 CEO들의 사유의 공간, 사적인 삶의 내면을 엿볼 수 있고, 더불어 책으로부터 얻은 지혜를 어떻게 경영에 접목시켰는지 그들의 경영철학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지금의 그들을 만든 책들의 목록과 세계를 무대로 도약을 꿈꾸는 청춘들에게 권하는 추천도서도 만나볼 수 있다.
다음은 우리 시대 최고의 CEO 8명의 서재를 찾아가 명쾌하고 유려한 인터뷰로 좀처럼 듣기 힘든 삶의 메시지를 이끌어낸 저자, 한정원 작가와의 인터뷰이다. 가 탄생하기까지 숨은 비하인드 스토리를 들을 수 있고, 또한 책에 대한 여러 궁금증들이 해소될 것이다.
 
oshyj 나도 꼭 참여하고 싶다. 2012-07-07
harris 참여하고 싶습니다! 2012-07-06
맨위로 뒤로가기 목록보기


 
소개 | Contact us | 이용약관 | 개인정보보호정책 | 이메일 무단수집 거부 | 사이트 맵
  copyright ⓒ DUNET Inc. All Right Reserved